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마시는 꿈 해몽(물,음료수,술,주스 등등)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 ‘마시는 꿈’입니다.

 

 

 

 

저는 주량이 한병 정도인데요.

3잔만 마셔도 얼굴이 만취한 사람처럼 빨게져서 술먹고 돌아다니기가 좀 부끄럽네요.

술을 조금만 마셔도 얼굴이 빨게지는 사람은 남들보다 술을 멀리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자제하겠습니다.

 

그럼 마시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상의 해몽들은 대부분 무언가를 마시는 꿈을 꾸면 에너지가 들어와서 건강이 좋아진다든지, 재물이나 기회가 들어오는 꿈으로 좋게 풀이합니다.

 

지난번 물 꿈해몽담에서 물은 재물이나 좋은 기운, 기회 등이 들어오는 것으로 좋게 풀이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맑고 깨끗한 물을 마시면 좋은 꿈으로 볼 수가 있고, 시기적절하게 갈증을 풀어주는 물은 문제 해결이나 갈등 해소 등으로 볼 수 있겠죠.

 

 

하지만 마시는 건 물 뿐만이 아닙니다.

우리는 살면서 엄청나게 많은 것들을 다양하게, 그리고 자주 마십니다.

그래서 마시는 행위 자체에 의미를 부여하거나 일반적으로 풀이되는 색깔별 해몽이 마시는 꿈에 그대로 적용되긴 힘들죠.

예를들어 꿈에서 시커먼 콜라를 마신다고 해서 악재가 들어온다고 보거나, 새빨간 토마토, 노란 오렌지 주스 같이 강렬한 색깔의 액체를 마신다고 해서 에너지가 들어온다는 등의 해몽을 하긴 힘들죠.

 

 

 

마시는 것의 종류보다는 거기서 나오는 냄새나 맛이 해몽에 중요한 역할을 하구요.

개인적으로는 마시는 꿈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점은 바로 목넘김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시는 목 넘김은 내 몸 내부에서 느껴지는 감촉인데요.

꿈에서 감촉은 중요한 부분이죠. 마시기 위해 손으로 잡거나 입술에 닿는 부분은 외부적인 감촉이기 때문에 주로 주변 상황이나 관계 등으로 해석하는 반면, 내 몸으로 들어오는 목 넘김은 내가 지금 직접적으로 느끼는 감정, 나의 위치, 나의 상황 등을 주로 나타냅니다.

 

마시는데 물에 뭔가 이물감이 느껴지는 경우는 굉장히 민감하고 세세한 뭔가가 직접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봅니다. 특히 이 경우는 이미 목넘기에서 이질감을 느낀 순간부터 돌이킬수 없는 불안함을 만들어냅니다.

 

이물질을 뱉어서 확인하는 경우는 그 이물질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기 때문에 그런 불편한 상황을 겪을 것을 예지하거나 반영하는 꿈일 가능성이 매우 높구요.

그렇다고 해서 그대로 삼키는 경우도 뭔지는 모르겠지만 찜찜하고 이상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나올지 모르는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런 불길한 일이 생기지 않아도 최소한 뭔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그 외에 맛이라든지, 냄새의 경우는 단순하게 풀이되죠.

좋은 맛, 좋은 냄새는 좋게, 안 좋은 맛, 안 좋은 냄새는 안 좋게 말이죠.

 

그런데 사실 대부분의 꿈에서 무엇을 마시는가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마시는 상황이 중요합니다.

꿈에서 술을 마신다고 해서 술 자체에 뭔가 의미가 있는게 아니라, 술을 마시는 자리가 어떤 자리고, 어떤 분위기인지가 중요하죠.

 

 

예를들어 갈증이 난 상태에서 마시는 꿈을 꾸면 도움이 절실하거나, 아니면 이미 일이 해결된 일이 기억으로 반영된 것이겠구요.

껄끄러운 무언가를 마시고 찜찜하다면 마뜩잖은 일을 하고 있다든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걱정 등이 나타난 것이겠고.

맛있게 마신다면 만족, 행복을, 맛이 없는데도 억지로 마신다면 억눌린 상황, 억지로 하는 일에 대한 불만 등을 의미하겠죠.

마시면서 좀더 많았으면, 차가웠으면 좋겠다같이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든다면 그 느낌 그대로 내가 부족한 상황이라든지, 죄책감이나 반성의 마음을 갖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뜨거운 것을 쉽게 마시지 못할 때는 무언가를 기다리고 있거나 되길 바라는 마음을 반영하고,

시원하게 들이키는 것은 신속한 일처리나 갈등이 해소되는 등으로 볼 수 있겠죠.

 

 

 

 

이렇게 마시는 꿈을 알아봤습니다.

과음하지 마시고, 커피보다는 몸에 좋은 따뜻한 차 많이 드세요.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