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옷 입는 꿈, 벗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옷을 입는 꿈, 벗는 꿈’입니다.

 

 

 

저는 한때 옷을 엄청 좋아했는데요.

거의 3년 동안 일주일에 한번씩은 무조건 옷을 샀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도 그때 산 옷들이 옷장에 한가득입니다.

이걸로 구제 쇼핑몰을 열어볼까요?ㅎㅎ

 

현실에서 우리는 매일 옷을 입고 벗는데요.

그럼 꿈에서 옷을 입거나 벗는 행동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옷은 인간의 기본적인 삶을 위한 세가지 요건, 의식주 중 하나죠.

그래서 꿈에서 옷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에는 수많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옷을 입는 것은 주로 새로운 직장에 들어거나 이사를 가거나 재물이 들어오는 꿈으로 풀이하구요.

옷을 벗는 것은 주로 직장을 나오거나 굴레에서 벗어나거나 해명이 되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아니면 옷을 입고 벗음과 상관없이 아예 옷 자체만을 두고 풀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으로 꿈에서 제복이 나오면 관직에 들어간다는 해몽이 있죠.

꿈에서 자기가 아는 명품 브랜드가 나오는건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자신의 희망사항이 반영된 꿈으로 보는게 맞죠.

 

 

더러운 옷과 깨끗한 옷의 해몽은 단순합니다.

더러운 옷은 입으면 부정적으로, 벗으면 문제가 해결되는것으로 보겠고,

깨끗한 옷은...그냥 좋겠죠?

하지만 옷이 너무 깨끗해서 입기 꺼려진다면 그것은 자신의 소중한 것을 뺏기거나 버려야 하는 상황임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피가 묻은 옷의 경우 여섯 번째 해몽담인 피 흘리는 꿈에서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요.

출처를 알 수 없는 피는 부정적으로 본다고 이야기 했죠?

 

 

 

 

옷 색깔에 대한 해몽은 대표적으로 검은색 정장을 입으면 장례식이나 죽음과 관계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서 그 색깔에 대한 기분이 확실하게 다가와야 의미가 있습니다.

밝고 환한 옷은 내가 주목받는 일이 생긴다든지, 일이 잘 되고 있음을 의미하구요.

반대로 어두운 옷은 안 좋게 보겠지만, 위에서 말한 관운이 생긴다는 제복은 거의 대부분 어두운 계열이죠?

이것은 색깔보다는 사물에 대한 개념이 우선적으로 해몽에 영향을 준다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흰색은 상서롭거나 죽음, 저승을 의미한다고 했는데요.

반드시 그 흰색이 눈에 확 들어와야 할 정도로 강렬해야 의미를 갖습니다.

이 경우 큰 재물이 들어오거나 심각한 우환을 입는 등 극과 극으로 풀이됩니다.

 

 

옷의 감촉은 해몽에 아주 중요하고 확실한 부분입니다.

제가 해몽담을 하면서 자신의 신체에 닿고 느껴지는 부분은 곧바로 현실의 나에게 들어오는 의미를 가진다고 했는데요.

옷이 까슬까슬 하거나 따갑다면 자신이 죄책감을 느끼고 있거나 불편한 상황이며, 물에 젖은 듯이 축축하다면 뭔가 원치않은 상황에 얽매여 있거나 일이 안 풀린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정말로 옷이 하늘하늘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면 자신의 상황이 편안하거나 고민이 해결될 것으로 보겠죠.

 

 

옷을 입고 기분이 좋다면 하는 일이 잘 되거나 시기적절하게 도움을 받는 의미로 봅니다.

하지만 옷을 입으면서 꺼려지는 감정을 느낀다면 그것은 자신이 뭔가 마뜩잖은 일을 하게 된다든지, 안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있게 된다든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는 상황에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옷을 벗으면서 아쉬운 감정을 느끼는 것은 자신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거나 노력을 해도 안 되는 상황이거나 아니면 결과물을 빼앗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사람들 앞에서 옷을 벗으면 당연히 부끄러운 느낌을 받겠죠?

이 경우 자신의 치부가 드러나길 꺼려하거나 숨기는 무언가가 있다는 것이겠죠.

 

하지만 사람들 앞에서 옷을 벗는데도 뭔가 개운하고 사람들이 나를 봐주길 원하는 기분이 든다면, 그것은 확신이나 당당함, 또는 무언가를 개척하고 싶거나 사람들과 교류하고 싶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이렇게 옷을 입고 벗는 해몽은 다양합니다.

아무리 멋있는 옷도 내 몸에 맞지 않으면 쓸모가 없듯이, 꿈에서도 내가 느끼는 만족감이 해몽에 크게 작용을 하네요.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

 

 

*해몽담tv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 운영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의 해몽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