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나... 돈 좋아해요. 돈이 보이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돈이 보이는 꿈’입니다.

 

 

 

 

살면서 돈은 정말 애증의 대상이 되죠.

돈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긴한데, 돈과 함께 여러가지 나쁜 것들이 들어와서 문제입니다.

돈이 돈 문제를 낳는다든지, 사람 문제를 만든다든지, 아니면 나 스스로가 변하는 문제라든지.

 

저도 돈을 참 좋아합니다.

그런데 돈은 저를 별로 안 좋아하는 것 같네요.

지금까지 살면서 크게 나간 돈은 없는데, 크게 들어온 돈도 없습니다.

너무 남는 장사를 바라는건가요?ㅎㅎ

 

이렇게 우리는 돈을 원하며 살고 있는데요.

현실에서 그렇게 원하는 돈이 꿈에서 보이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꿈이 돈과 연결되길 원합니다.

지금까지 했던 해몽담들도 거의 대부분 돈과 연결시키거나 아니면 자신이 부자가 되길 바라는 꿈이었죠.

 

인터넷에서는 꿈에서 돈이 보이면 재물이 들어오는 것으로 봅니다.

예를들어 길을 가다가 돈뭉치를 주었으면 횡재를 하는 꿈이라든지 남이 나에게 돈을 주면 수중에 돈이 들어오는 꿈이라든지 이렇게 엄청 단순하게 풀이하는데요.

 

하지만 저는 돈이 직접적으로 보이는 꿈은 재물을 의미하는 매체(, 피 등)가 나오는 꿈보다 금전적인 의미가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우리는 돈을 너무 가까이 하면서 살고 있기 때문이죠.

이게 무슨 의미냐면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돈으로 계산되는 부분이 너무 크고 너무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이라는 대상 하나에 너무나 많은 감정들과 의미들이 들어가있죠.

 

 

때문에 꿈에서 돈이 보인다고 무조건 재물과 관련하여 해석할 수 없습니다.

꿈에서의 상황, 그리고 현재의 상황을 잘 고려해서 판단해야죠.

원하는 대상이 그대로 나오는 꿈은 단지 개인적으로 바라는 희망사항이 발현된 꿈이라고 봅니다.

꿈에서 돈이 나왔다고 무조건 돈을 버는 꿈이라고 볼수 있다면...

아마 저는 해몽담tv를 만들지 않고 라스베가스에서 카드놀이를 하고 있겠죠.

 

 

 

 

 

꿈에서 길을 가다 돈을 줍거나 현금이 수중에 들어온 경우, 최대한 깨끗한 돈으로 받는 것을 좋은 꿈으로 봅니다.

헐거나 찢겨진 돈은 걱정거리나 부정적인 것으로 보는데요.

현실에서도 파손된 돈을 받으면 기분이 좋기보다는 이 돈을 쓸수 있을까? 이걸 어떻게 고치지?’하면서 걱정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지폐와 달리 동전이 보이는 꿈은 약간 안 좋은 것으로 보는데요.

막 빛나는 동전이나 기분 좋은 동전을 받는다면 당연히 좋은 꿈으로 보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동전은 금전적으로 큰 대우를 받지 못 하기 때문에 동전을 받으면 심드렁하거나 좀 더 필요한, 부족한 감정을 느끼게 되죠.

따라서 꿈에서 동전을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뭔가 부족한 상태에 있거나 원하는 성과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으로 봅니다.

 

수표를 받거나 통장에 들어온 금액을 보는 꿈은 돈을 직접적으로 보는게 아니라 문자적인, 사회적인 약속이 되어있는 가치를 보는거죠.

그래서 이 경우에는 대부분 서류상의 이득을 보는 꿈으로 해몽합니다.

예를들어 상장을 받는다든지, 진급을 한다든지, 좋은 계약을 하는 등의 해몽이 있겠죠.

하지만 수표나 통장에 적힌 금액은 실체가 보이지 않는 숫자이기 때문에 단순히 허황된 바람이 반영된 꿈으로 볼 수도 있겠습니다.

 

 

특히 아무것도 안 적혀진 백지수표를 받는 꿈은 경제적 손실을 입거나, 빚을 지는 등의 나쁜 꿈으로 많이 보는데요.

왜냐하면 백지수표는 내가 금액을 적기 때문입니다.

길몽으로 보는 대부분의 꿈들은 이미 정해진 좋은 상황을 내가 받아들이는 모양새입니다.

하지만 백지수표처럼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았는데, 꿈 속에서 내가 임의로 가치를 정하는 것은 현실의 나에게서 재물의 기운을 끌어내는 모양이 되겠죠.

 

이처럼 꿈에서 돈이 나왔다고 무조건 재물꿈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현실에서 그 대상을 보고 느껴지는 감정을 기반으로 해몽하는게 더 신뢰가 가겠죠?

 

 

 

 

이렇게 돈이 보이는 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람이 살면서 돈이 정말로 큰 부분을 차지하지만, 그렇다고 돈을 인생의 가장 앞에 두고 살아가는건 인간의 삶이 아니죠.

자신이 인생을 살고 있는지, 아니면 계산을 하고 있는지 한번쯤 돌아볼 필요 있겠습니다.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

 

 

*해몽담tv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 운영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의 해몽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