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청소하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청소하는 꿈’입니다.

 

 

 

 

저는 청소를 좋아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하게 되면 완전히 끝낼 때까지 확실하게 하는 스타일이구요.

예전에 자취할 땐 2주에 한번씩은 꼭 대청소를 했습니다.

평소에는 최대한 뭘 흘리거나 주변을 더럽히지 않게 생활하고 있는데요.

반면에 제 동생은 청소를 아예 안하는 스타일입니다.

걔 방에 들어가면......

개인적으로 청소가 아니라도 주변정리는 타인에 대한 배려라고 생각하는데, 걔는...절레절레

 

그럼 꿈에서 청소를 하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꿈에서 청소를 하는건 대부분 좋게 풀이합니다.

빗자루 같은거로 쓰레기를 모으는 행동을 재물이나 기회를 모으는 모양과 비슷하게 봐서 좋게 보는 경우도 있구요.

청소가 가지는 본연의 의미인 해결, 완료, 깨끗함 등을 대입해서 그렇게 보는 것 같습니다.

물론 무조건 좋게 풀이되진 않는데요.

그럼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누가 청소를 하는지는 아주 직관적으로 풀이됩니다.

혼자서 청소를 하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일을 잘 진행하고 있음을 의미하구요.

다른 사람과 같이 청소하면 협력하거나 도움을 주거나 받는 모습이겠죠?

그런데 다른 사람은 다 가만히 있는데 나 혼자서만 청소하면서 억울하거나 비합리적인 생각이 든다면, 그것은 현실에서의 불만이나 갈등을 의미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청소해주는것은 도움을 받는 등 좋게 풀이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청소를 하고 나는 그냥 지켜보기만 한다면 단체생활에 끼어들지 못하거나 외로운 상황을 의미합니다.

 

 

청소를 하고 깨끗해지면 좋은 의미가 되겠죠.

하지만 청소만 계속 하다가 꿈에서 깨거나, 청소를 했는데 또다시 해야하는 상황은 문제의 계속됨, 갈등의 연속을 의미합니다.

 

청소를 하는 도중에 더러운 뭔가가 나오는 경우는 일의 진행이 막힌다든지, 억울한 상황이 발생됨을 의미하구요.

깨끗하고 필요한 물건인것 같은데 자꾸 누가 버리라고 하거나 나도 모르게 버린다면, 내가 하는 일을 포기하거나 갑자기 종료되거나 빼앗기는 의미가 됩니다.

 

 

 

 

 

스스로 청소하는건 좋게 보지만, 지시를 받고 청소하는건 안 좋게 볼 수 있겠죠?

꿈에서마저 지시를 받는다면, 그만큼 현실의 내가 마음대로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들과 똑같이 정해진 복장을 입고 청소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청소보다는 그렇게 똑같은 옷을 입게 된 과정, 기분 등이 크게 반영되겠죠.

 

 

물청소를 했다, 쓰레기를 태웠다, 화장실 청소를 했다 이런 경우는 꿈에서 물이나 불, 똥이 좋게 풀이가 되니까 은근히 길몽으로 풀이되길 기대하죠물론 길몽의 조짐으로도 볼 수 있겠지만, 꿈의 진행에서 단순히 도구나 필요한 과정 중 하나일 뿐이라면 거기에 집중해서 해몽하진 않습니다.

물청소 꿈은 물이 계속 틀어져 나오는걸 보든지, 쓰레기 태우는 꿈은 그 불꽃을 계속 본다든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변기를 열었는데 갑자기 특별해보이는 똥이 확 나온다든지, 이런식으로 그 꿈에서 인상적인 부분으로 남아야죠.

 

 

그리고 지금까지 말한 내용을 보면 청소할 때 감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깨끗하게 청소해도 내가 뭔가 부족함을 느낀다거나 청소에 대한 의아함을 느낀다면 좋게 풀이할 수 가 없겠죠.

청소를 다 끝냈다 해도 개운하지 않다든지, 청소하는 하는 과정이 힘든게 강하게 남는다면, 성공이나 해결의 의미보다 고단한 과정, 하기 싫은 일을 하고 있다는 해몽이 더 맞겠습니다.

 

 

 

 

이렇게 청소하는 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청소는 스스로, 즐겁게, 그리고 꼼꼼히 해야 꿈이나 현실이나 좋은것 같습니다.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

 

*해몽담tv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 운영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의 해몽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