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파혼 하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파혼하는 꿈’입니다.

 

 

 

 

파혼결혼을 파한다’, 보통 결혼식 전에 두 사람이 헤어지게 되면 파혼이라고 합니다.

결혼식을 한 후에는 이혼으로 넘어가구요. (물론 혼인신고서를 작성해야겠지만)

약혼을 한 후에 결혼을 하지 않고 헤어진 경우도 파혼이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드라마에서만 파혼하는걸 봤지, 주변에서 파혼하는 경우는 보질 못했는데요.

이렇게 파혼하는 꿈을 해몽하려는건 제가 얼마전 파혼하는 꿈을 꿨기 때문입니다.

 

그럼 꿈에서 파혼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꿈에서 ‘파혼’은 대부분 안 좋게 풀이합니다.

일단 결혼이라는 약속을 어기는 행위이기 때문에 안 좋게 풀이하구요.

파혼을 하는 상황은 안 좋은게 대부분이겠고, 그런 경우 파혼을 하면 기분이 매우 나쁘겠죠?

 

꿈을 반대로 풀이하는 어거지식 해몽도, 파혼하는 꿈에는 그 어거지 논리를 쉽게 들이밀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결혼은 옛날부터 인륜지대사’(인간이 살면서 겪는 큰 행사)로 여겨졌고, 혼자서 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이죠.

또다른 인륜지대사인 장례식에 가는 꿈을 꿈은 반대라서 좋은 꿈이다라고 풀이하는건 일단 내가 가는 거니까.

그리고 죽음을 생으로 뒤집어서 풀이할 수 있죠?

 

하지만 파혼은 이미 결혼이 뒤집어진거라서 다시 반대로 풀이하기 힘듭니다.

다시 반대로 풀이하면 뭐... 또 결혼할건가요?

그리고 결혼은 둘이 하는건데, 나를 뒤집으면 상대쪽도 뒤집어야 되죠?

그런데 상대방을 입장이나 좋고 나쁨을 알수있나요?

그래서 파혼은 함부로 꿈은 반대라서 좋다라는 해몽을 할 수 없습니다.

 

 

 

 

내가 파혼을 당하는 꿈은 안 좋게 풀이 되겠죠?

특히 그 상황에서 억울함이나 피해를 받은 느낌이 오면 많이 안 좋은 꿈으로 봅니다.

그래도 파혼을 당하면서 다행이다’, ‘후련하다라는 느낌을 받으면 안 좋은 일이 끝나거나 갈등이 해소되는 꿈으로 봅니다.

 

 

내가 주도적으로 파혼을 하는 경우 현재의 상황이 불편하거나, 벗어나고 싶다는 의지, 뭔가를 해결하거나 실현하려는 노력으로 봅니다.

이 경우 좋게 볼 수 있는게 바로 스스로파혼을 했다는 점인데요.

나쁜 상황임에도 스스로 행동하는 경우는, 그 움직이는 에너지를 더 중요하게 풀이해서 파혼을 정당하고 해야하는 행위로 만들게 되죠그러나 이 경우에 파혼을 하면서 나의 감정이 어떤지 읽지 못한다면, 혼란한 상황에 빠져 있다거나 자포자기의 심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혼을 하면서 상대방의 슬픈 모습에 죄책감이나 후회, 내가 뭔가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면 후회나 반성의 의미를 나타냅니다.

 

 

파혼의 상대방이 현실의 부부이거나 애인인 경우, 특별하게 달리 풀이할 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더 단순해지겠죠.

이 경우 꿈의 과정을 풀이하는거보다 그냥 꿈에서의 감정에 집중하는게 낫습니다.

만약 실제로 파혼한 상대방과 파혼하는 꿈이라면 해몽보다는 기억, 후회, 추억등으로 봅니다.

 

 

 

저의 경우는 제가 파혼을 신청이라고 해야하나요? 주도적으로 하는 꿈을 꿨습니다.

상대방은 제가 대학교 때 알던 여자인데,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던 애였어요.

그런데 뭔가 연속적인 결혼식 다음에 저와 걔의 결혼식이 시작하려고 하더라구요.

저는 마음이 별로 내키지 않아서 어떤 접수처 같은 곳에 가서 파혼을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그 과정에서 신부측이 엄청 화를 내면서 말렸는데요.

그래도 저는 파혼을 신청했고, 그 파혼이 접수되면서 마음이 엄청 홀가분해졌습니다.

그리고 꿈이 끝났죠.

 

개꿈 같지만, 그래도 의미가 담겨진 꿈 입니다.

최근 결혼을 많이 하는 시즌이라서 주변 사람들이 결혼하는걸 많이 보는데요.

하지만 저는 결혼 적령기임에도 아직 짝이 없죠.

때문에 이 꿈에서 스스로 파혼을 신청하고 마음이 개운해진 것은 자기 위안’, ‘괜찮음을 어필하려는 자아의 반영이되겠죠.

 

다르게도 해몽할 수 있겠는데요.

주도적으로 파혼을 하고 마음이 후련해진걸 보면, 지금 하고 있는 불만족스러운 일이나 관계들을 정리하고 싶다거나, 스스로 손절을 한 뒤의 만족스러운 마음을 반영한거겠죠.

 

나쁘게도 풀이할 수 있지만 파혼하고나서 마음이 너무 후련했기 때문에 굳이 나쁘게 풀이할 수는 없겠습니다.

 

 

 

 

이렇게 파혼을 하는 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파혼은 약속을 저버리는 행위인데다가 억울하거나 피해를 입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안 좋게 풀이합니다.

그래도 애초에 결혼식이 뭔가 문제가 있거나 파혼을 하고 나서 기분이 좋으면, 좋게 풀이할 수 있겠네요.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

 

*해몽담tv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 운영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의 해몽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