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어버이날 기념 - 부모님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엄마,아빠 부모님 꿈’입니다.

 

 

 

   

 

 

부모님은 나를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분들이죠?

하지만 부모님을 대하는 감정은 사람마다 다를 겁니다.

부모님과 사이가 좋은 집안이 정상적이겠지만, 실제로 부모님 모두와 사이가 좋은 집은 드물죠.

저도 엄마쪽이 더 편하고 좋습니다.

 

군대에서 행정병 보직을 받았는데, 병사들의 인적사항을 작성하는 업무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군대에 오기 전까지는 살면서 2~3명 정도 밖에 못 봤던 편부, 편모 가정이 정말 많더라구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부모님에 대한 안 좋은 감정 몇 개씩은 가슴에 안고 있을겁니다.

 

그럼 꿈에서 부모님이 나오는 것은 어떤 해몽을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부모님이 나오는 꿈은 획일적으로 풀이할 수 없습니다.

로또 1등 당첨자의 꿈 중에서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오는 꿈이 높은 순위에 들어가기도 하고, 보통 큰 경사나 위험이 생길 때 부모님이 꿈에 나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인터넷에 나오는 해몽들도 부모님이 나오는 꿈을 좋다, 나쁘다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다양하게 풀이하는데요.

그런데 꿈에서 아버지와 어머니를 구분 짓는 해몽이 가끔 보이는데, 이건 굉장히 쓸모없는 구시대적인 해몽입니다.

특히 아버지는 집안의 기둥이니까 어머니보다 더 중요하게 풀이하거나, 친가나 외가의 친척들을 달리 해몽하는건 정말 최악이죠.

 

해몽 위에 유교가 있는게 아닙니다.

구분을 하려면 대상을 보고 느끼는 감정으로 구분해야죠.

 

 

저는 엄마를 더 좋아하지만 꿈에서 엄마가 나오는 경우는 정말 드물고, 사이가 별로인 아빠가 나오는 꿈은 가끔 꿉니다.

그리고 그런 꿈을 꾸는 대부분의 상황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뭔가 억압된 경우였죠.

 

부모님이 나오는 꿈을 풀이할 때는 부모님을 향한 감정, 과거의 기억, 그리고 현재의 상황 등 여러 가지 부분을 감안해서 해몽해야 됩니다.

예를들어 어떤 집은 부모님께 존칭을 생략하면서 허물없이 지내지만, 어떤 집은 엄청 예의를 차리면서 생활하죠.

또 어떤 집은 어머니가 가장의 역할을 하기도 하고, 아버지가 멀리서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부분 하나하나가 해몽에 큰 영향을 줍니다.

사람마다 부모님에 대한 경험, 인식, 강하게 남는 기억이 달라서 일관적으로 해몽하기 힘들죠.

 

 

 

살아계신 부모님이 나오는 꿈은 평범한 꿈이거나 좋은 일보다는 경고나 추억의 의미가 강하고,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오는 꿈은 그리움이나 좋고 나쁨의 구분없이 특별한 뭔가가 생길 일로 풀이합니다.

단순히 과거에 부모님과 관련한 일들이 꿈에 나온다면 기억의 반영으로 보겠으나, 만약 그 당시 그 상황의 기억이 특별했다면 그때의 감정을 잘 돌이켜보면서 지금 자신의 상황에 맞춰 풀이하면 되겠습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오는 꿈을 좀더 살펴보면, 지난번 사연몽에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의 신체와 연관되어 해몽되었죠.

그밖에도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이나 자신의 심리를 스스로 드러내주는 메신저의 역할, 아니면 초월적인 매개체가 될 수 있습니다.

꿈속의 대상이 초월적인 매개체가 되는 경우를 저는 믿진 않지만, 그래도 그런 꿈을 꾸고 나서 성공을 했다거나 큰 화를 면했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함부로 부정할순 없겠습니다.

 

 

부모님이 아닌 사람이 자기가 부모라고 하는 경우는 굉장히 안 좋게 풀이됩니다.

부모는 육체적으로 나와 가장 가까운 존재이자, 나의 원초적 탄생지이기 때문에 꿈에서 부모를 나로 볼 수도 있는데요. 이처럼 스스로가 꿈에서의 자신을 속이는 모습이 되기 때문에 불확신, 걱정, 죄책감, 혼란함 등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부모님을 찾는데 보이지 않는 경우도 이와 동일하게 풀이합니다.

 

 

 

 

이렇게 부모님이 나오는 꿈을 알아봤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굳이 가정의 달이 아니라도, 부모와 자식은 세상 그 누구보다 곧바로 이어진 혈육관계니까 좋게 지냈으면 좋겠네요.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

 

*해몽담tv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 운영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의 해몽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