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할아버지, 할머니 노인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할머니, 할아버지 꿈’입니다.

편하게 노인이 나오는 꿈으로 통일하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어르신께 자리를 잘 양보하고 계시나요?

옛날에는 노인을 공경하는 분위기가 전반적이었는데, 요즘엔 세상이 점점 편을 가르고 세대를 나누고 서로를 미워하게 되면서 공경하는 분위기가 많이 쇠퇴해진것 같네요.

 

세상은 계속 변하니까 다시 좋게 변하겠죠?

그럼 노인이 나오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인이 나오는 꿈은 좋고 나쁨이 일관적이진 않지만, 뭔가 중요한 일이 생김을 의미합니다.

노인이 꿈에 나오는걸 심상치 않게 보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머리나 수염이 하얗게 세었다는 것이죠.

그리고 꿈에서 나온 노인들은 두루마기처럼 흰옷을 입고 나오는 경우가 많죠?

꿈에서 하얀색은 상서로운 일이나 저승을 의미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심상치 않게 풀이하죠.

 

또한 노인은 지식이 많고 경험이 풍부하다는 이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뭔가의 정보나 앞일을 알려주는 현자의 의미를 갖기도 합니다.

 

 

반면에 노인을 떨쳐내야 하는 안 좋은 대상으로 보는 해몽도 있는데요.

이런 해몽을 굳이 노인공경사상을 대입해서 부정할것은 아니구요.

생각해보면 충분히 의미있는 해몽입니다.

 

기본적으로 노인은 허약하고, 여생이 불확실하고, 부양을 받는 대상입니다.

꿈에서 아기가 나오면 주변 사람이 다치는 등의 나쁜 꿈으로 보는 해몽이 많은데요, 왜냐하면 아기는 돌봐야하고 신경을 써야하는 대상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와 동일하게 꿈에서 노인을 안 좋은 대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노인이 말을 잘 못 알아듣거나 같이 도망을 가야하는데 이동이 느린 경우와 같이 답답한 마음이 확실하게 드는 꿈은 스트레스나 억눌린 상황 등을 반영합니다.

 

 

 

 

내가 노인이 되거나 주변 사람들이 노인이 되는 경우가 있겠는데요.

특히 내가 노인이 되는 꿈은 거의 대부분 안 좋게 풀이 됩니다.

중년층이 노인이 되는 꿈을 꾸는건 나이를 먹음에 대한 걱정과 불만을 상징하는게 크지만, 젊은 사람이 노인이 되는 꿈은 신체적, 재산적 문제가 크게 터질 것을 암시하죠.

 

그러나 노인이 되면서 뭔가 이뤘다는 성취감을 느끼거나 주위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 경우는 노인이 된 것보다 그 성취감과 존경의 기분에 더 초점을 맞춰서 좋게 풀이합니다.

 

 

아직 노인이 아닌 주변사람들이 노인이 되는 꿈은 그사람을 오래 못 봤거나 자신의 마음이 혼란스러울때 꿀 수 있는데요아니면 그사람에게 약간 부정적인 마음을 갖고 있을 때 꾸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이 노인이 되면 나보다 약해지고 추해지겠죠?

그래서 거기에서 느끼는 승리감, 우월감 등을 안타까움이나 걱정으로 포장해서 나타낼 수 있는거죠.

예지몽을 잘 꾸는 사람의 경우 그런 꿈을 꾸면 주변사람들에게 안 좋은 일이 생김을 의미합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가 나오는 꿈은 거기서 받는 메시지에 따라 길흉이 갈리는데요.

안타깝게도 길보다는 흉일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뭔가 갈등하고 있거나 일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을 때 주로 나오기 때문이죠.

안 좋은 상황에서는 무의식중에 계속해서 기억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게 되는데, 굳이 바로 위에 있는 부모님보다 더 멀리 있는, 그리고 기억마저 흐릿한 할머니, 할아버지가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마음이 안정되지 않은 상황이라는것을 뜻합니다.

아니면 단순히 그리움이나 아쉬움의 반영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할머니, 할아버지 노인이 나오는 꿈을 알아봤습니다.

어르신은 젊은 세대의 바탕이자, 교훈이죠.

항상 존중하며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

 

 

*해몽담tv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 운영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의 해몽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