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선물 받는, 선물 주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선물 꿈’입니다.

 

 

 

 

 

선물은 줄때나 받을 때나 두근두근 거리죠?

줄때는 상대가 얼마나 기뻐할까, 받을때는 어떤 선물이 들어있을까 하면서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그런데 살아보니까 마음 없이 어쩔수 없이 주는 선물, 대가를 바라는 선물 등 안 좋은 선물들도 있더라구요.

 

그럼 선물을 주고 받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해몽들은 일단 기본적으로 선물 꿈을 좋은 꿈으로 보긴 하지만, 굉장히 다양한 해몽이 퍼져 있습니다. 대부분 선물의 내용물에 따른 해몽이 다양한데요.

예를들어 장갑을 선물 받으면 도움을 받는 꿈으로, 옷을 선물 받으면 취업을 하거나 창업을 하는 꿈으로, 거울을 선물 받으면 애인이나 인생 동반자를 만난다는 등의 해몽이 있죠.

 

 

하지만 그렇게 수학공식처럼 물건에 따라 해몽이 달라지는게 아니라, 선물을 주고 받을 때의 감정과 사람의 태도, 분위기 등이 해몽에 영향을 미칩니다그리고 내가 선물을 주는 경우는 원래 친근한 사람, 줄만한 사람에게 주는 것과 전혀 줄 마음이 없거나 아예 모르는 사람에게 주는 경우가 모두 다릅니다.

 

원래 친근한 사람에게 선물을 줄때는 즐겁고, 두근거리고, 장난스러운 느낌이겠죠?

그래서 예정된 일에 대한 기대감, 시험 합격이나 성공을 바라는 마음, 현재 기분이 좋은 상태 등을 의미합니다.

 

선물을 받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친근한 사람한테 선물을 받으면 기쁘고 고마운 좋은 마음이 드니까 당연히 좋은 꿈이겠죠.

생소하거나 싫어하는 사람한테 선물을 받으면 의아하고, 꺼림칙하고, 의심이 드니까 불확실함, 걱정, 사회생활적인 문제등을 의미하겠습니다.

 

 

 

 

선물의 내용물의 경우 주거나 받을 때 느낌 그대로 풀이하는데요.

그런데 상황에 어울리지 않거나, 기억에 강렬하게 남는 선물은 앞서 말했던 주고 받는 대상의 긍정적 / 부정적 의미를 자체를 완전히 뒤바꿀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누군가 황금 덩어리를 준다, 여의주 같은 구슬을 준다, 그러면 당연히 해몽할 필요없이 좋은 꿈이겠고, 더러운 벌레나 쓰레기 같은 것을 받으면 당연히 나쁜 꿈이겠죠.

 

만약 내가 황금 덩어리나 여의주와 같이 정말로 귀중해보이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한다고 해서 나의 좋은 기운이 빠져나가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주면서 기쁘고, 베푸는 마음이 있으면 당연히 그 선물 이상의 좋은 것을 내가 가지고 있다는 뜻이 되고, 그러면 그 꿈은 좋은 기운이 쌓이거나 부자가 되는 좋은 꿈이 되겠죠.

 

그러나 그렇게 귀중한 선물을 주면서 안타깝거나 주면 안 된다는 마음이 느껴진다면 그건 정말 안 좋은 꿈이 되겠죠그 느낌 그대로 좋은 기운이 빠져 나가거나 가진걸 빼앗기는 꿈이 됩니다.

 

 

 

안 좋은 선물을 주고 받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다른 사람에게 안 좋은 선물을 줄 때 그걸 알면서도 주는건 복수, 증오 등을 표현하고, 모르면서 주는건 실수나 당황스러운 일이 생김을 의미하구요.

내가 안 좋은 선물을 받으면서 기겁을 하거나 화를 낸다면 그런 안 좋은 기운에 반응을 했기 때문에 나쁜 의미가 그대로 들어옵니다.

 

그래도 그런 안 좋은 선물을 받으면서 혼자 조용히 처리하거나 감사의 표현을 한다면 그런 나쁜 기운을 추스르는 모양이 되겠죠그래서 나쁜 의미를 무마시키거나 단순한 걱정이나 근심 등 심리적인 부분으로 축소시켜서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물을 주고 받는 사람, 선물의 내용물 모두 그 상황에서의 감정이 중요합니다.

 

 

 

 

인생은 ‘신이 주신 선물’이라고 합니다

남들보다 작고 보잘 것 없는 선물이라 할지라도, 그것을 내가 어떻게 다루냐에 따라 받은 선물의 가치가 달라집니다.

즐거운 인생 누리시길 바랍니다.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