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거짓말, 속이는, 속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거짓말 꿈’입니다.

 

 

 

 

평소 거짓말을 자주 하시나요?

세상에는 나쁜 거짓말과 선의의 거짓말이 있다는데, 저는 어렸을 때 변명을 위한 거짓말을 좀 했던 것 같네요지금은 선의의 거짓말만 조금 하고 다른 거짓말은 안 합니다.

 

그럼 거짓말 꿈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거짓말 꿈은 앞날을 예견하는 예지몽보다는 현재 자신의 감정이나 상황을 반영하는 꿈이 대부분입니다.

당연히 큰 거짓말, 작은 거짓말이 있겠죠?

그런 거짓말을 하거나 들을 때의 감정이 그대로 해몽에 적용되구요.

(물론 너무 허황된 거짓말은 개꿈이겠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내가 거짓말을 하는 경우나 상대방이 거짓말을 하는 경우나 상관없이, 그 거짓말 자체가 이미 나에게서부터 나오는게 대부분이라는 겁니다.

 

 

내가 거짓말을 하면서도 이건 아닌데하며 정정해야한다는 생각이 들면 뭔가 후회하거나 걱정하고 있는 상황, 과거의 잘못에 대한 반성, 가까운 미래에 잘못될 것을 아는 상황에 따른 두려움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거짓말을 너무 당연히 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나의 허황된 말을 그대로 믿는 경우는 현재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싶거나 내가 뭔가를 하고 싶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니면 뭔가 상황을 진두지휘하고 싶은 의미를 갖습니다.

 

 

다른 사람이 거짓말을 하는걸 꾸짖는다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표현, 또는 지금 자신이나 주변 상황이 진실되지 않음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는거구요.

 

그런 거짓말을 들으면서도 뭔가 이상한데 별다른 저항없이 믿거나 따른다면 지금 내가 위축된 상태라든지, 뭔가 집중하면서 준비하고 있거나, 지금 상황을 흔들리지 않게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등으로 봅니다.

 

 

 

 

지난번 ‘부모님 꿈’ 해몽담에서 부모님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자기가 부모라고 하는 경우는 굉장히 안 좋게 풀이된다고 했는데요.

부모는 육체적으로 나와 가장 가까운 존재이자, 나의 원초적 탄생지이기 때문에 꿈에서 부모를 나로 볼수 있고, 이게 꿈에서 자신을 속이는 모습이 되기 때문에 불확신, 걱정, 죄책감, 혼란함 등을 상징한다고 했습니다.

 

 

이처럼 거짓말을 한 사람이 나와 가까운 사람일수록 내가 거짓된 행동을 하고 있거나 죄책감, 불안감 등 나 자신에게 문제가 있고, 그 문제가 크다고 보구요거짓말을 한 사람이 나와 멀거나 관계가 없는 사람일수록 내 주변 상황에 문제가 있거나 그 문제가 작아진다고 봅니다.

 

이것을 대입하면 친구,연인,동료,친척 등이 거짓말을 하는 꿈도 쉽게 해몽할수 있겠죠?

 

 

 

 

 

이렇게 거짓말 꿈을 알아봤습니다.

살면서 거짓말을 안 하긴 힘들죠.

꼭 할 수 밖에 없는 거짓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후회하게 되는 거짓말은 하지 않도록 합시다.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