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먹는 꿈, 식사하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먹는 꿈’입니다.

 

 

 

 

 

저는 고기를 참 좋아합니다.

고기반찬이 없으면 왠지 밥을 먹은 것 같지가 않구요.

항상 밥먹을땐 계란이나 소시지 같은 단백질 반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물을 싫어해서 비빔밥은 정말 안 좋아합니다.

 

옛날에는 친구들과 만나면 거의 무한리필집을 찾아서 가는 편이었는데요.

이제는 그렇게 많이 먹으면 너무 부담스러워서 조절하고 있네요.

그럼 먹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간의 욕구 중 가장 대표적인게 성욕,식욕,수면욕이라고 하죠.

그만큼 꿈에서 먹는게 표현되면 굉장히 강한 꿈으로 봅니다.

 

일단 먹는 꿈은 건강함, 소유욕, 성공욕, 아니면 욕구불만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은 마음을 반영하는 등 굉장히 활동적인 꿈으로 봅니다.

그래서 좋다, 나쁘다를 확실히 할수 없고, 그 꿈을 꾼 시점에서의 자신의 상황이나 감정을 주의깊게 돌아볼 필요가 있죠.

 

 

먹는데 맛있어서 계속 먹는 경우는 당연히 행복감, 만족감 등 좋게 볼수 있겠죠.

하지만 그 먹는 모습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한 뭉텅이로 들어와야 좋게 볼수 있구요.

뭔가 계속 반복되는 느낌이 든다면 현재 고된 상황에 보상받고 싶은 마음으로 봅니다.

먹는데 아무 맛도 없는 경우는 실패나 헛수고 등 안 좋게 볼수도 있지만, 단순히 허황된 꿈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을 딱 한입만 먹는 경우는 올지 안 올지 모르는 간절한 기회를 바라거나, 현재 상황이 조심스럽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음식이 너무 조금 나왔다고 생각드는 경우는 뭔가 부족하거나 시간이 모자른 상황, 아니면 성과가 너무 안 나오는 상황이 꿈으로 반영된 걸로 봅니다.

 

 

 

 

이제 막 먹으려는데 누가 먹지말라고 말리는 경우 현실의 막히는 상황, 꼬인 인간관계 등을 표현합니다.

특히 싸우는 꿈을 격한 에너지가 나오는 꿈으로 봐서 좋게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먹는걸 말리는 과정에서 싸우는 꿈은 진짜로 스트레스나 격한 감정에 빠져있음을 암시합니다.

왜냐하면 강한 욕구와 강한 감정이 충돌하는 꿈은 한쪽을 부서뜨리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진짜 강한 감정 밖에 안 남습니다.

 

혼자 먹는 경우는 남들과 다르게 특별히 대접을 받는다면 승진운, 합격운 등 좋게 보구요.

만약 나만 다른 곳에서 먹는 느낌이 든다면 소외감, 인간관계의 어려움, 눈치를 보고 있는 상황 등으로 풀이합니다.

 

사람들과 같이 먹는 경우는 소속감이나 편안함, 시끄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자리는 뭔가 각성된 상태, 혼란스러운 상황을 의미하구요.

만약 먹는 것을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는 느낌을 받는다면 현실에서도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이거나 내것이 사라질지도 모를 불안감에 빠져있는 것으로 봅니다.

거기서 또 싸우면 앞과 동일하게 스트레스나 격한 감정에 빠져있음을 암시합니다.

 

 

 

 

음식을 흘리거나 옷에 묻히는 경우는 내가 기회를 잘 못 살리고 있거나 뭐가 잘 안되는 상황을 의미하는데요. 오히려 입주변에 묻히면서 먹는 것을 기회가 마구마구 들어온다든지 재물이 들어오는 등 좋게 풀이 합니다.

손으로 먹는 경우는 내가 기회나 재물을 직접 만든다거나 아니면 급하고 위태로운 상황을 의미하는 등 이중적으로 풀이합니다.

 

 

음식이 아닌데 먹는 꿈은 씹을 때 이빨에 닿는 감촉, 그리고 목넘김 등에 집중해서 풀이합니다.

만약 고통스럽거나 기분 나쁜 이질감이 느껴진다면 내 몸 상태가 안 좋거나 좋지 않은 상황에 임박할 꿈으로 봅니다.

 

 

평소에 먹지 않는 것을 먹는 경우는 그 생소한 대상을 자기가 평소에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뭐 그런 경우는 대부분 냄새가 나서 불쾌하다든지 징그럽다든지 등등 불편하거나 억눌린 상황이겠죠? 아니면 그런 안 좋은 것을 씹어삼켜 없애는 의미도 갖습니다.

 

 

그리고 먹는 음식에 따라서도 해몽이 다양합니다.

예를들어 움직이는 생낙지를 막 씹어먹는 경우는 짜증나는 상황을 이겨내고 싶은 의지로, 뜨거운 것을 먹으려고 계속 후후 부는건 뭔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거나 조심히 다루고 있다는 뜻이고, 입에서 계속 굴리는 것은 일이 잘 안풀리고 있다는 등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먹는 꿈을 알아봤습니다.

과식하지 마시고, 천천히 꼭꼭 씹어드세요!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