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목걸이,반지,시계 등 악세사리 장신구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오늘의 해몽담은 ‘장신구, 악세사리 꿈’입니다.

 

 

 

장신구 좋아하시나요?

저는 손이나 몸에 뭐 달고 다니는게 거추장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시계는 중요한 자리에만 차고, 팔찌나 목걸이 같은건 전혀 차본적이 없습니다.

정치적인 의미나 신념을 표시하는 장신구도 따로 달고 다닌 적은 없네요.

 

그럼 장신구 꿈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계나 귀걸이, 목걸이 같은 장신구는 거의 다 빛이 나죠?.

장신구라는게 사회적, 종교적, 미신적 이유를 제외하면 본연의 목적이 꾸밈을 위한것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인터넷에 나오는 장신구 관련 해몽을 보면 아주 단순한데요.

목걸이나 반지 같은걸 끼면 연인이나 결혼운이 생긴다는 등으로 보고, 장신구가 깨끗하고 빛나면 좋은 것으로, 더럽고 깨졌으면 나쁜 것으로 봅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신구 관련 해몽도 이와 비슷하네요,

 

다만 장신구 꿈이 다른 물건 꿈보다 더욱 의미가 큰 이유는 장신구 대부분이 우리 몸에 직접 닿는 물건이기 때문입니다. 팔찌나 목걸이, 시계 전부 다 신체에 직접 닿죠?

그리고 신체에 닿지 않더라도 악세사리라는게 포인트를 주는 물건이기 때문에 다른 물건보다 더욱 눈에 띄기 마련입니다.

 

 

 

정말로 좋은 장신구임이 분명한데도 만지지도 못하고 그냥 쳐다보기만 하는 경우는 주변사람들이 잘되는것을 부러워하거나 안타깝게 좋은 기회를 놓친 상황등을 의미하구요.

꾸밈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뭔가 종교적이고 미신적인 장신구를 받는 경우는 그걸 받으면서 듣는 말이나 상황, 기분 등을 반영해서 풀이합니다.

 

결혼반지, 약혼반지, 우정반지처럼 중요한 의미를 주는 장신구를 받는 경우는 현재 자신이 굉장히 집중하고 있는 일이 있어서 신경을 쓰고 있다든지, 뭔가 열심히 일이나 운동 등 자신의 에너지를 발산하고 싶다든지, 아니면 사회적인 관계를 재정립 하고 싶다는 등이 의미를 갖습니다.

 

장신구를 받으면서 정말 귀한거라는 이야기를 강조해서 듣는다면 자신이 뭔가 기대하고 있다든지,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고 보구요.

반대로 그걸 받으면서 이거 가짜야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어쩔수 없이 떠안게 된 일이 있다든지, 안되거나 실패할 것을 이미 알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다 끼고 있는 장신구를 나도 끼고 있다면 계속 해서 굴러가는 평범한 일상을 나타내거나 소속감을 나타내고, 반대로 나만 안 끼고 있다면 못한 일에 대한 후회나 뭔가의 잘못을 부끄러워 하고 있는 심리의 반영 등으로 봅니다.

 

내가 낄 생각이 없는데 끼게 되는, 특히 끼고 나서도 그 마음이 변하지 않는 장신구는 좋은 의미를 갖지 못합니다.

특히 별로 마음에 안 드는 장신구인데 상황상 어쩔수 없이 껴야되는 경우, 결혼반지 같이 끼면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 되는 경우는 정말로 안 좋은 꿈이겠죠,

 

이 경우는 내가 스스로 할수 없거나 압박을 받는 상황, 피할수 없는 안 좋은 예정된 일을 어쩔수 없이 받아드려야 하는 처지의 반영 등으로 봅니다.

 

 

 

 

이렇게 장신구 꿈을 알아봤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운데, 더위 조심하세요.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