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정말 대박일까? 대통령이 나오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이번엔 로또 1등 당첨자가 많이 꾸는 '대통령이 나오는 꿈'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대통령이 나오는 꿈은 정말 최고의 꿈으로 해몽되죠.

로또 1등 당첨자가 꾼 꿈들을 보면 조상님꿈, 돼지꿈과 함께 항상 언급되는 꿈 입니다.

 

저는 살면서 대통령 꿈을 꿔본 적이 없네요

그래서 로또가 당첨이 안되나...?

그리고 실제로 대통령을 직접 본 적도 없고, 딱히 존경하는 대통령도... 없습니다.

 



 

그럼 대통령이 나오는 꿈을 알아보겠습니다. 

1. 대통령과 악수를 하거나 포옹을 하는 등 신체접촉을 하는 꿈.

제가 세 번째 해몽담인 똥싸는 꿈’에서 꿈속에서 자신은 자기의 신체에 한정된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길몽의 대상과 신체접촉을 하는 것은 그 좋은 기운이 그대로 자기에게 들어온다는 풀이가 됩니다.

 

2. 대통령과 이야기를 하는 꿈.

대화는 상호간의 교류이며, 퍼져나가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이 경우엔 하는 일이 잘 풀리거나, 비즈니스에서 성과를 얻는 것으로 해몽됩니다.

그리고 주변사람들에게 좋은 평판을 얻게 된다는 풀이도 됩니다.

 

3. 대통령이 우리 집에 들어오는 꿈.

꿈에서 집은 자신의 영역을 표시합니다.

아마 잘 생각해보시면 꿈의 장소가 집일 때는 친숙한데, 다른 장소일 때는 약간 거리감이 먼 느낌이실 겁니다.

그래서 이 경우엔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긴다거나 직장, 사업, 학교 등 자신의 활동공간에서 성과를 얻는 꿈으로 풀이 됩니다.

반대로 내가 대통령을 만나러 가거나 청와대로 가는 꿈은 하려는 일이 잘되기 바라는 마음, 또는 잘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봅니다.

 

4. 대통령이 화를 내는 꿈.

상대방이 화를 내는 꿈은 자기가 지금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겪는다거나, 앞으로 일어날 갈등으로 해몽됩니다

그런데 어마어마한 대상인 대통령이 화를 낸다

그럼 뭔가 엄청난 악재가 찾아올 것이라는 해몽이 되겠죠.

하지만 꼭 안 좋게만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길몽의 대상인 대통령이 내 주변에 있는 악한 기운을 몰아내려고 그렇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런데 진짜 대통령이 나오는 꿈은 무조건 진지하게 풀이해야 할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대통령이 나오는 꿈 해몽 기원은 왕이 나오는 꿈입니다.

옛날에는 백성들이 왕의 존재는 알고 있지만, 정확히 누군지도 모르고 언급하기조차 어려운 머나먼 대상이기 때문에 꿈에서 왕을 만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최고의 개념을 갖고 있는 왕이 꿈에 나오면 정말 좋은 꿈으로 풀이되었죠.


 

하지만 이것은 상대적입니다.

왕을 자주 보는 위치에 있는 대신들은 왕이 나오는 꿈보다 중국 황제, 공자나 맹자와 같은 성인들이 나오는 꿈을 심상치않게 풀이 합니다.

 

이는 오늘날 대통령이 나오는 꿈을 무조건 진지하게 풀이할 필요가 없음을 보여줍니다.

물론 대통령이 꿈에 나온다는게 평범하지는 않죠.

그런데 지금은 대통령을 각종 매체에서 쉽게 볼 수 있고, 일정만 잘 맞추면 직접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에 대한 비판이나 조롱도 쉽게 할 수 있죠?

때문에 대통령이 꿈에 나오는 것은 그리 굉장한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마치 연예인이 꿈에 나오는 것과 동일하게 볼 수 있겠네요.

 


물론 대통령으로서 특별한 힘이 느껴지는 꿈이라면 길몽으로 풀이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내가 가지고 있는 대통령의 이미지, 생각이 반영된 꿈이라면 그냥 단순한 꿈으로 봐야 합니다.

그래서 대통령이 나오는 꿈은 정확히 누구누구 대통령이 나와서 좋은 꿈이 아니며, 전직과 현직의 구분도 없는 것으로 봅니다.


 





 

제가 일부러 인트로에 '헌법 제1조' 넣은 것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대통령은 왕이라는 조선시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걸 비판하기 위해서입니다.

지금 이야기 하고 있는 대통령이 나오는 꿈도 결국 이 꿈을 최고의 꿈으로 보기 위해선 대통령을 왕으로 봐야하죠.


그런데 우리나라는 민주주의 공화국입니다.

왕은 없습니다.

대통령은 임기동안 국가의 대표로서 업무를 수행할 뿐이지, 모든 일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초월적인 존재가 아닙니다.

 

대통령이 바뀌어야 나라가 바뀌는게 아니라, 국민이 바뀌어야 나라가 바뀌는 시대입니다.

더 이상 대통령을 왕으로 볼 수 없는 시스템이며, 아직도 그렇게 보고 있다면 생각을 고치셔야합니다.


 

왕과 백성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모두가 인간 대 인간으로 평등한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전제로 만든 대한민국입니다.

대통령을 왕으로 보거나, 남을 나보다 높은 사람, 낮은 사람 구분하며 살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민주주의 공화국인 대한민국 국민임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




*해몽담tv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 운영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의 해몽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