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빨갛고 무서워? 피 흘리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왠지 무서운 느낌이 드는 '피 흘리는 꿈'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저는 피가 나오는 꿈을 몇 번 꾸긴 했는데요.

정말 게임, 만화 같은 꿈들이라 해몽할 수가 없네요.

 

피는 내가 흘리냐, 남이 흘리느냐, 얼마만큼 나오느냐, 어디서 나오느냐, 그리고 왜 흘리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그럼 피 흘리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피가 나오는 꿈은 길몽으로 풀이합니다.

피를 좋게 보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꿈과 현실은 반대라서 불길하고 공포스러운 피는 좋은 징조라는 해몽이 있고, 피를 생명을 유지하는 에너지로 봐서 좋게 보는 해몽도 있습니다.

 

그리고 피를 보면 가슴이 막 두근거리죠?

보통의 두근거림보다 더 큰 폭으로 두근거릴 겁니다.

그러한 감정을 갑자기 큰 돈을 벌거나, 합격 소식을 들을 때 심장이 고동치는 것과 동일하게 봐서 길몽으로 본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그래서 피가 조금 나오는 것보다 많이 나오는게 좋다고 봅니다.

하지만 너무 비정상적으로 많이 나오는 것은 오히려 손해를 보거나 아니면 개꿈으로 해몽되네요.




 

피를 안 좋게 보는 입장에서는 피를 보면 심장이 덜컥 내려앉는다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그래서 꿈에서 나오는 피를 현실과 동일하게 공포, 걱정, 다치는 상황 등으로 해석합니다. 

저는 해몽의 기준을 길몽으로 잡고 있지만, 늘 반대의 해석도 가능함을 염두해야겠습니다.


 

또한 피는 징조 이외에 진심을 뜻하기도 합니다.

피는 심장에서 펌프 되어 나오죠

심장은 곧 마음과 동일시 됩니다

그러므로 마음에서 나온 피는 진심이 되겠죠.

 

따라서 내가 흘리는 피는 나의 진심이나 고백을 알아주거나 해명되는 꿈으로 보고, 남이 흘리는 피는 상대방의 진심이나 고백을 알게 되어 친밀하게 될 꿈으로 해몽됩니다.

 


피가 사람이 살기 위해 꼭 필요한 물질이라서 무조건 돈과 연관시켜 해몽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건 너무 자본주의적인 해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피는 흘리는 위치에 따라 의미가 다르게 부여되기도 하는데요.

입 근처에서 흘리는 피는 사업이 성공하거나 나의 위치가 올라가거나, 다른 사람이 나를 칭찬하거나 변호해주는 꿈으로 해몽됩니다.

 

머리에서 피가 나온다면 승진, 합격, 창업이나 아이디어의 성공으로 해몽하구요.

, 다리에서 피가 나오면 타인과의 교류나 작업물에서 성과가 나오는 것으로 해몽합니다.

 

몸통에서 나오는 피는 주로 마음이나 근원적인 문제와 관련하여 해몽합니다.

묵은 갈등이 풀리거나, 만족을 얻는 등의 꿈으로 풀이 되네요.

 

누구건지 모르는 피가 옷에 묻었거나 눈에 보인다면, 그것은 자신이나 주변 사람들이 피해를 입거나 다칠 상황으로 해석합니다

왜냐하면 출처나 이유를 알지 못하는 피는 해석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길몽으로 풀이하는 대부분의 해몽들은 피의 출처나 이유가 밝혀진 상황을 전제로 합니다.

 





피를 흘리게 되는 상황에 따라서도 다양한 해몽이 가능합니다. 

내가 남을 피 흘리게 하는 것은 길몽으로 보지 않고, 남이 나를 피 흘리게 하는 것은 길몽으로 봅니다

이 부분은 '싸우는 꿈'과 비슷하네요.

물론 싸우거나 피를 보는 꿈을 너무 자주 꾼다면 그냥 악몽이겠죠.


 

날카로운 물건에 찔려서 피가 나는 경우는 재물운으로 봅니다.

날카로운 물건은 대부분 금속이죠

금속은 자연스럽게 재물과 연관이 됩니다.

그래서 이 경우 돈이 나에게 들어오는 것으로 해몽합니다.


 

교통사고의 경우는 마찰이나 갈등, 협상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과 교류를 끊는다던가, 대결 등을 통해서 이득을 보는 경우로 해몽이 되겠네요

또 차를 집으로 보는 시각도 있어서 집안에 뭔가 일이 일어날 꿈으로 보기도 합니다.


 

추락해서 피를 보는 경우는 시험 합격이나 승진, 사업의 성공을 의미합니다.

아니면 그러길 너무 간절하게 바라는 마음의 반영일수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피가 나야 마땅한 상황인데도 피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좋지 않은 꿈으로 봅니다.

피는 꿈 속에서 실체인 자기의 몸, 그 내부에 흐르는 것인데요.

피가 나와야 정상인데 피가 나오지 않는다면, 그것은 지금 내가 나도 모르는 뭔가 문제있는 일을 하고 있거나 그러한 일이 벌어질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됩니다.

꿈속의 상대방이 그런 경우에는 허상이거나 그 사람에게 문제가 생길 것으로 해몽됩니다.





 

피의 색깔에 따라서도 해석이 나뉩니다.

빨간색이나 밝게 빛나는 선홍빛 피는 길몽으로 보지만, 검거나 어두운 피의 경우 죽은 피로 봐서 안 좋게 풀이합니다.

하얀색인 경우는 특별합니다.

하얀색은 상서로운 기운이나 저승을 의미하는데요. 

그게 피로 나왔다면 정말로 엄청난 길몽이거나 아니면 죽음과 가까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 되겠죠.

 

 

이렇게 피 흘리는 꿈은 다양한 해몽이 존재합니다.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




*해몽담tv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 운영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의 해몽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