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담

[해몽담tv] 신발이 없어서 맨발로 걷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해몽담tv입니다.

'신발이 없어서 맨발로 걷는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어딜 가는데 신발이 없어서 맨발로 걷는 매우 곤란한 상황이 주제입니다.

단순히 신발이 없어진 것은 물건이 없어진 해몽으로 가야하구요. 


이 꿈은 제가 가장 최근에 꾼 꿈이구요. 2달 정도에 걸쳐 2~3번 꿨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오묘하게 해몽이 맞습니다.


보통 신발이 없어서 맨발로 걷는 꿈은 나쁜 꿈으로 해몽 됩니다.


왜냐면 신발은 사람이 걷기 편하라고 만들어진 물건이며, 신발을 신어야 안전하게 걸을 수 있죠?

그런데 신발을 잃어버려서 맨발로 걷는다면 그건 불안하고 위험한 상태겠습니다.

또한 신발은 2개가 한짝이기 때문에 짝에 대한 해몽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신발 없이 맨발로 걷는 꿈은 대표적으로 [의지할 곳이 없거나, 외롭거나, 불안함이 계속되거나] 하는 방향으로 해몽 됩니다.




그런데 반대로 좋은 방향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신발이 아무리 안전하고 걷기 편하라고 만든 물건이라도, 사람이 임의로 만든 물건이죠?


그리고 신발은 사람의 신체, 발을 잡아두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 차에서 잘 때 신발 신고 자는것보다 신발 벗고 자는게 편하죠? 

왜? 불편하니까.


맨발로 걸으면 건강해진다는 이야기 많이 듣습니다. 

그만큼 신발이 사람에게 안 좋은 영향도 끼친다는거죠.

그래서 두 번째 해몽은 신발 없이 맨발로 걷는 것을 [자유로움, 해방, 독립] 등의 좋은 방향으로 봅니다.


저의 경우는 맨 처음에 말한 부정적인 해몽과 연관이 있습니다.

제가 이 꿈을 2달동안 몇 번 꾸었다고 했죠?

이 꿈을 꾸고 나서 엄청 친한 친구의 결혼 소식이 들렸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도 비슷한 꿈이 한두번 더 나왔습니다.


그 엄청 친한 친구와 제가 속한 친구들 무리가 있겠죠? 

이제 그 친구가 결혼하면 결혼을 안 한 친구는 저 빼고 딱 1명만 남습니다.


그런데 그 한명, 이미 거의 결혼할 여자친구가 있어요.


그럼 저만 결혼을 못한 상태가 되겠죠?


신발없이 맨발로 걷는 꿈을 꿨다는건 제가 그만큼 불안하고 외로운 상태라는 것을 예지하고 반영했던걸로 볼수있겠습니다.


어쨌든 저의 경우엔 일반적으로 알려진 해몽이 맞았네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해몽의 의미보다 지금의 나, 현재의 자신의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쁜 꿈을 꾸었다고 걱정할 필요없고, 좋은 꿈이 안맞는다고 실망할 필요없겠죠?

그럼 해몽담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꿈 꾸세요!




*해몽담tv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 운영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여러분의 해몽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